휴먼컬쳐아리랑에 오신걸 환영합니다.
문화기획, 전시,공연,출판,프로그램 및 컨텐츠 개발
 
작성일 : 20-01-08 14:45
위풍당당 공시公試 합격기 공 준 청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76  

택배 배달원 출신 공무원이 공시입문서 펴내 주목받고 있다.
         
  누구나 1년 안에 공무원이 될 수 있는 공부 방법 제시는, 청년들의 귀를 솔깃하게 한다. 누구나 최선을 다하지만 뜻대로 되지 않는 시험 앞에 시간만 흐르게 하는 자신 앞에 좌절한다. 하지만 공시 준비생들에게 훌륭한 수험 지침서가 될 것으로 기대되는 '위풍당당 공시公試 합격기 공 준 청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는 지금까지 없었던 공부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택배 배달원 출신 공무원 윤순일(52)씨가 공무원 시험 준비 방법을 담은 책을 펴냈다.
㈜휴면컬처 아리랑에서 나온 “공준청(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으로 누구나 1년만 준비하면 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저자는 7년간 학원에서 중고등학생들을 가르치면서 학생들의 성적을 단기에 올리는 방법을 터득했다고 한다. 47세에 자신의 공부에 그 방법을 적용해본 결과 1년 6개월 만에 서울시 일반 행정직 9급 시험에 당당히 합격할 수 있었다. 무척 힘들다는 택배 배달일과 병행하면서 공부한 결과다.

보통 2~3년 걸리고 길게는 5년 넘게 공무원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들에게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공부에 도움을 주고자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한다.

 “공무원 시험 준비 방법을 모르고 열심히 노력만 하고 있는 공시 준비생들을 보면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누구나 1년 안에 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주고 싶었어요.”

  책을 읽다 보면 마흔일곱의 늦은 나이에 공무원 시험에 도전한 저자의 강한 의지를 곳곳에서 느낄 수 있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강한 동기 부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가 제시하는 구체적인 공무원 시험 준비 방법은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게 쉽고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공무원 합격을 꿈꾸는 공시 준비생들에게 적지 않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준청”은 총 다섯 개의 파트로 구성되어 있다.
제1 부에서는 47세에 공무원 시험에 도전하여 합격하기까지의 스토리가 담겨 있다.
제2 부에서는 공무원 시험이 어떤 것인가를 다루고 제3 부에서는 공시 준비생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로 이루어져 있으며 제4부와 제5부에서는 구체적 공부 방법이 제시되어 있다.